Story&Life In Israel

이스라엘에서 한국인 자녀들 학교에 보내기 본문

이스라엘과 라이프

이스라엘에서 한국인 자녀들 학교에 보내기

gotond 2013. 6. 24. 21:11

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제일 먼저 자녀들이 다닐 학교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한다. 상황에 따라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, 경험 위주로 한번 정리를 해 본다.



프렌치 힐에 있는 초등학교


한국인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인 프렌치 힐에는 3개의 초등학교가 있다. 도미노 피자 가게가 있는 동네에 1군데, 바르 코크바 거리에 2 군데에 초등학교가 있다. 이 3군데 중 주로 한국인 부모가 보내는 학교는 '야누스 코르챡(Janusz Korczak)' 초등학교다. 야누스 코르착 학교는 입학할 때에도 외국인에 대해 매우 호의적으로 잘 해준다. 다른 학교는 매우 까다롭게 시청도 다녀와야 하지만 이 학교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. 단지, 전에 다니던 학교 영문 증명서, 여권 사본, 부모님 여권 사본만 준비하면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다.


[야누스 코르착 초등학교 위치와 학교 정문 모습]

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음




학교 홈페이지: www.korschool.co.il



초등학교 등록하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할 것(야누스 코르착 학교인 경우)


전학교재학증명서(영문), 성적증명서(영문), 학부모 여권 사본, 자녀 여권 사본



초등학교 등록 후 준비해야 할 것


1) 학교에 가서 등록을 하게 되면 받아야 할 것은,

교과서 리스트(히브리어로 되어 있음), 준비물 리스트(대게 교과서 리스트에 같이 있음), 시간표


2) 학교 생활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, 

    1. 학교 티셔츠 구입하기(피스갓 제부에 가서 살 수 있음, 옷 가게(두군데)에 가서 맘에 드는 옷을 고른 후에 돈을 지불하고 학교 스티커를 찍으면 된다.)
    2. 교과서 구입하기: 지인 통해서 물려 받아도 되고, 라마 에쉬콜에 가면 서점이 한 군데 있는데 가서 리스트를 보여주면 알아서 챙겨 준다. 교과서는 모두 꼭 구입해야 한다.



어린이 집, 유치원 입학은 몇 살 부터?


어린이 집은 만 3세 이후, 유치원은 만 5세 이후 그리고 모두 무료

유치원은 보통 학교 옆에 같이 있는 경우가 많다.






Comments